콘텐츠 바로가기
기업시민 Love Letter새롭게 시작합니


레이어 닫기

뉴스

Home > 홍보센터 > 뉴스
뉴스 상세보기
제목 건강증진 우수사업장 인증 수여
작성일 2018-03-14 조회수 4059 첨부파일

포스코플랜텍이 2월 26일 대구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근로자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선정되어 인증패를 받았다.

   

  ▲ 포스코플랜텍 나종욱 리더가  구권호 안전보건공단 대구본부장으로부터 건강증진우수사업장 인증패를 받고 있다.

 

회사는 건강한 직원이 행복한 직장을 실현할 수 있다는 CEO의 강한 의지에 따라 사외강사 초빙교육을 통해

건강 마인드를 제고시키고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과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

 

그동안 회사는 530둘레길 조성 및 건강걷기 운동을 활성화하여 직원들의 비만을 관리하고 걷기 우수자에게 미밴드를 제공하는 등  동기부여를 통해 생활습관 개선활동을 펼쳤다.  직무스트레스 예방을 위해  부부교육을 비롯하여 체육 동호회를 활성화 하여 직원건강 증진에 심혈을 기울였다.  건강관리실 내부에 안정실과 물리치료실을 별도로 마련하여 직원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건강상태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피드백을 통해 직원 건강증진에 노력하였다.

  

그 결과 작년 4월에는 보건분야 및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단체로 포항시장상을 받았으며 연말에는 근골격계질환, 뇌심혈관질환, 직무스트레스, 생활습관개선 등 총 4개 분야에 대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구지역본부의 진단결과 100점을 받아 우수로 평가 받았다. 회사는 올 해도 직원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 보건기관과 협력하여 체계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.

 

한편, 건강증진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된 기업은 3년 동안 고용노동부의 감독유예(건강진단 및 건강증진관련)와 정부 포상의 우선 추천 등 혜택을 받으며 3년 후에는 재평가를 거쳐 유효기간이 연장된다. 

목록